아빠방은 호빠나 호스트바에서 일할 남성 알바생을 모집하거나 소개하는 중개소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호빠알바를 원하는 남자알바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떨어지는데 이걸 와리라고함. 큰 돈 만질려면 자기 손님이 있어야한다 . 혹은 손님예약이 하루종일 잡혀있어서 쉬는시간 없이 일하는 경우임.
호스트바는 룸살롱 같은 남성들이 이용하는 유흥업소에 비하면 업장 숫자도 훨씬 적은 데다, 규모도 작고 영세한 곳이 대부분이다. 남성의 유흥에 대한 수요가 여성의 수요보다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생기는 당연한 차이다.
가게 근처에 도착 했을 때 쯤 실장 형한테 전화 오더니 "너 검정색 옷 맞아?" 물어보더라고
“제 차에 타는 손님들이 ‘젊은 청년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용기 잃지 말고 열심히 살라’고 하시면 큰 힘이 돼요. 예전에 그 일(호스트)을 할 때는 부모님이나 친한 친구에게조차 말하지 못했거든요.”
기본적으로 즐겁게 마시며 놀기 위해 이용한다지만 호스트가 자신의 영업, 매상을 높이기 위해 지명 후 득달같이 번호 교환 후 매일 영업 시간이 되면 만나러(마시러) 나오라며 전화, 문자나 비싼 술을 사달라는 아양은 기본이고 손님을 폭행(!
호빠알바는 단순한 대화뿐만 아니라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술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일하려는 많은 청년들이 준비과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뭐 손님에게 시계를 받았다, 얼마를 받았다~ 이런식의 대화를하고 있었습니다.
맞다고 하고 인사 하니까 한 번 슥 보더니 차에 타라고 하더라? 그래서 난 차에 탔지
머리 손질도 호빠알바 안했단말이야 근데 나 보고 바로 일을 해봐야 안다고 설명을 백날 천날 해봐야 모른다고
"큰 현금을 손에 쥐다 보면 그만큼 씀씀이가 커진다"며 "쉬는 시간에 도박하다가 날리기도 한다"고 말했다.
아빠방 이라고도 부르고 오빠방이라고도 부르는 이곳은 사람들 참 편하게 대해줘요
좋은데 구경해주고싶기도하고 저도 심심해서 오랫동안 알고 지내던 용규 실장님한테